상륙 2년째 요즘 키스방에선


전화를 끊고 얼마 지나지 않아 “이력서를 봤다”는 문자가 쏟아졌다. 이 중 기자는 가장 먼저 면접 제의를 해 온 A카페와 또 다른 B카페, 건강관리 업체라고 밝힌 C힐링숍에 면접을 보러 가기로 결정했다. 김 씨는 “최저 시급보다 월급을 많이 주는 카페, 매장 아르바이트라고 해서 면접을 가면 모두 다 성매매 업소였다”며 “성매매 업소 직원은 이런 식으로 뽑는 건지…너무 무서웠다”고 말했다. 적발된 키스방 체인점은 15개 가맹점이 통일된 간판 부착 및 가맹점으로부터 웹사이트 사용 및 홍보비 50만원을 매월 수수했다.


이는 결국 관련 법 개정이 이뤄져야 근본적인 대책을 세울 수 있다는 사실을 시사한다. 서울시 특별사법경찰도 성매매를 암시하는 전단이나 폰팅 광고처럼 키스방 전단 배포행위도 처벌하겠다고 밝히고 있어, 키스방을 사실상 성매매 업소로 인식하고 있다. 더 큰 문제는, 해당 키스방에 일정 금액을 대금으로 지불한 뒤 6명의 여성종업원들과 유사성행위를 하다 적발된 수십여명의 이용 남성들도 같은 혐의로 경찰에 입건된 점이다. 남성들이 이 곳을 드나들면 나름의 노하우도 생기고 수위에 대한 타협? 키스방 매니저 입장에서는 손님이 늘어나고 돈이 되면, 수위 경쟁이 심해질 수 밖에 없다. 키스방에서서 남성들은 매니저들에게 무엇을 원하는지, 무슨 대화를 하는지 엿볼 수 있다.


A씨 등은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7월까지 전북 전주시 중화산동의 한 건물에서 불법 키스방을 운영해 유사성행위를 알선한 혐의를 받고 있다. 풍속영업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제3조 2호는 음란행위를 하게 되거나 이를 알선 또는 제공하는 행위를 말한다. 이어 “키스방 가는 거 불법인지 궁금하다”며 “한 시간 동안 20대 여성과 키스를 하고 대화를 나눌 수 있다 하니 뭔가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 생각된다”고 적었다. 그는 약 기운에 취한 듯 몸을 벌벌 떨거나 난동을 부리기도 했다. 전 씨는 이날 오전 5시께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마약 범죄를 자수하겠다’고 예고했다.


이처럼 키스는 오랫동안 사랑하는 이들만이 소유할 수 있는 특별한 스킨십이었다.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지난 10월 24일 대전 '키스방' 업소 관계자에 의하면 대전에서 4개월 이상 영업을 해왔고, 예약을 하지 않으면 이용할 수 없을 정도로 성업 중이라고 밝힌 바 있어 경찰의 강력한 단속이 요구되고 있다. 한 경찰 관계자는 과의 인터뷰에서 “현재 성매매방지법에 따르면 직접적인 성기 접촉이 없는 ‘키스’에 대한 처벌 근거는 없다. 단지 키스방 내에서 유사성행위를 하는 현장을 단속하는 수밖에 없는 실정”이라고 토로했다.


그곳에서 발생하는 감염으로 인해 지금 우리가 경로를 찾지 못하고 있는 감염들이 많이 있는 것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최근 확진자 수가 급증하는 것은 불분명한 경로에 의한 전파가 많아졌기 때문이란 분석도 나온다. 기 교수는 “지금 거리 두기 3단계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데 사실 이러한 부분(성매매 업소)들에 대한 관리가 제대로 안 되는 상황에서 마트 등 더 많은 가게의 문을 닫는다고 되겠나. 3단계로 간다고 해도 효과가 떨어지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A씨가 운영한 업소는 과거 술집 간판을 그대로 사용했지만 실은 유사성행위 등이 이뤄지는 이른바 ‘키스방’이었다. 지난 5~6월 수서경찰서에는 “성매매 업소가 운영 중이다”라는 112 신고가 집중 접수됐다고 한다.


서울행 직행버스가 있지만 하루에 다섯 차례뿐이고, 그래서 서울을 가는 사람이건 전라도를 가는 사람이건, 경상도든 어디든 외지로 출타하고자 하는 사람은 택시나 자가용이 아닌 한 무조건 대전으로 나가야만 한다. 그러고 보니 누이가 사는 집을 찾아가본 지도 오래 되었다. 작년에 이사를 했는데 이사한 집도 아직 모르는 상태였다. 곧 간다고, 말은 그렇게 해놓고도 일주일여나 밍기적거리다가 겨우 몸을 움직일 수 있었다.


위클리서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내 것만 그랬는지 여부는 알 수 없지만, 환급기라는 기계 속으로 카드를 넣었는데도 보증금 환급은 이루어지지 않고 “사용할 수 없는 카드입니다” 소리만 반복되고 있었다. 기분 참 ‘더럽다’는 심사인 채로 만나기로 한 사람을 만나고, 대낮부터 소주를 마시기 시작했다.


또 몰래 영업을 하다 확진자가 발생한다면 감염경로 추적은 더욱 어려우므로 방문 자체를 삼가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특히 제주도에 수도권 손님들이 많이 내려와서 일손이 모자랄 지경이라 아예 제주도로 가서 일을 하고 오려는 사람도 많다”고 말했다. 제주도의 경우 아직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를 유지하고 있다. B는 A가 먼저 자신에게 “오빠 옷 편하게 벗어도 돼”라고 말하여 하얀색 셔츠만 입게 되었고, A 스스로 원피스 상의를 내린 채 함께 침대에 눕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후 A가 B의 신체를 애무하고, B의 성기를 만졌다는 것이다.


청소년들이 키스방에 가려고 아르바이트를 할 지경에 이르렀지만, 당국은 뚜렷한 처벌 근거가 없다는 이유로 손을 놓고 있는 실정이다. (주)인터파크커머스의 모든 상품은 판매자 및 결제 수단의 구분없이 회원님들의 구매안전을 위해 안전결제 시스템을 도입하여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일단 꼼꼼하게 기록된 후기에 자신의 이름이 오르면 찾는 손님이 늘어난다는 게 문제다. 요즘 유행하는 맛집 프로그램에 소 개된 식당에 사람이 몰리는 것과 같은 이치다.

부산 백마 cnfwkd click here click he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